알리안츠생명 퇴직보험

알리안츠생명 퇴직보험
 
퇴직보험제도의 필요성
-급변하는 사회환경 속에 기업연륜의 증가, 고용규모의 확대 및 임금수준의 상승은 기업에 대한
퇴직금부담을 가중시키고 도시화, 핵가족화,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등의 생활형태 및 노인인구구조의
변화는 새로운 사회복지제도의 도입을 가속화 시키고 있습니다.
-이를 위해 기업에게는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퇴직금부담을 해소 시킴과 동시에 세제상
혜택이 주어지며 종업원에게는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보장하는 제도가 바로 퇴직보험제도 입니다
 

 
퇴직보험제도의 도입효과
-기업측면
퇴직금비용의 평준화 및 자금관리의 계획화
1.매년 증가되는 퇴직금지출의 평준화로 자금부담을 해소.
2.퇴직금의합리적, 계획적 준비가 가능하며 안정된 자금계획수립이 가능.
-노사관계 및 고용의 안정과 우수인력 확보가능
-퇴직보험제도의 도입으로 기업의 신뢰도가 높아지고 우수인력의 확보가 가능.
-ORDER-MADE형 상품으로 기업의 실정에 맞는 퇴직금제도 설계 가능.
1.기업의 재무능력에 맞게 보험료 납입 설계가능.
2.종업원의 복리후생차원에서 재해보장특약 추가보장 가능.
-납입보험료의 절세효과로 기업의 실질부담의 경감
-기업부담보험료의 손비처리로 기업의 실질부담 경감.
-근로자측면
-완벽한 퇴직금의 확보
1.연금 수급권의 법적 보장.
2.퇴직일시금 또는 연금을 직접 청구 및 수령.
3.안정된 노후생활자금 확보.
-본인의 Life Cycle 에 맞는 급부선택
1.퇴직시 연금 또는 일시금을 자유롭게 선택.
2.다양한 연금지급방법 선택(종신연금, 유기연금, 확정연금).
-특약을 부가하여 재해사고에 대비 재해사망특약
 
퇴직보험의 계약형태 
근로자와 기업이 합의하여 퇴직금관련규정에 관한 협정을 알리안츠생명과 체결하고,
기업이 알리안츠생명에 보험료를 납입하며 알리안츠생명이 퇴직한 근로자에게 연금
(또는 일시금)을 지급합니다.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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