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B 운송보험

KB 운송보험
 
운송보험은 화주가 운송중인 화물의 멸실 및 손상으로 인하여
재산상의 손해를 입는 경우 이를 보상하는 보험입니다.
운송보험이란?
운송보험은 운송중인 화물의 멸실 및 손상으로 인하여 화주가 재산상의 손해를 입은 경우 이를 보상하는 보험으로서 일반적으로 화주가 자신의 화물에 대하여 가입하는 보험입니다.
– 대부분 운송업자들이 영세한 우리나라의 경우 화주가 운송업자의 과실이나 기타 사유로 인하여 화물이 멸실 및 손상되었을 경우 보상하는 보험으로서 즉, 화물의 육상 운송(호천을 포함) 도중 우연한 사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화주의 경제적 손실을 보상하는 화주를 위한 보험입니다. 운송보험은 호천을 포함한 육상 운송 중의 위험만 담보되므로 해상운송 및 항공운송은 적하보험에 가입하여야 합니다.
– 또한 무역조건이 F.O.B. 또는 C&F인 수출인 경우 수출업자 창고에서 항구까지 운송 구간에 대해 위험을 담보 받고자 하는 수출업자가 가입하는 보험입니다.

차량보험
[arpw thumbnail="true" thumbnail_size="arpw-thumbnail" limit="4"]

이 상품의 주요특징
적하보험과 달리 국내 상법을 준거법으로 하고 있습니다.
화물 운송 시 출발지부터 도착지까지 운송 중에 일어난 화물의 손상을 담보합니다.
최저보험료 20,000원이 적용됩니다.
 
주요 가입대상
운송업체에 화물의 운송을 의뢰한 화주가 보험에 가입하고 있으나 화주를 대신하여 운송업체(자)가 화주를 위해 운송보험에 가입하기도 합니다. 하지만 이 경우 보험자는 사고 발생시 운송업체(자)에게 과실이 있는 경우 운송업체(자)에게 구상권을 청구, 그 책임액을 보상 받습니다.
따라서 운송업체(자)가 화주를 위해 운송보험에 가입할 경우 반드시 대위권포기특약을 첨부하여야만 운송업체(자)에 대한 구상권이 청구되지 않습니다.
 
대표적인 운송화물
유리, 요업제품
식료품, 기호품, 화공품, 가스, 의약품, 유류 및 이와 유사품
기계 및 기계류, 전자제품
각종 건설공사 및 항만 하역용 중장비
수산물, 농산물, 광산물
기타 모든 내륙 운송 가능 화물

[arpw thumbnail="true" thumbnail_size="arpw-thumbnail" limit="1"]



[arpw thumbnail="false" thumbnail_size="arpw-thumbnail" limit="10"] [arpw thumbnail="false" thumbnail_size="arpw-thumbnail" limit="10"]

당신이 좋아할만한 글 작성자의 다른글

답장을 남겨주세요.

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